12_<고등부>가을수련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0-31 19:45 조회157회 댓글0건본문
<고등부>
가을수련회

지난 10월 26~27일 양일간 가을수련회를 가졌다.
수능이 코앞인데 무슨 수련회인가 싶을 수도 있다. 하지만, 수능을 앞두고 있기에 한 번 더 수련회를 준비했다. 가장 두려운 시기, 가장 외로운 시기, 가장 불안한 시기이기에, 그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는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했다. 그래서 이틀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모두가 나의 문제가 아닌 하나님께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움직이는 교회 담임이신 김상인 목사님께서 복음에 대한 말씀을 전하시고, 지난 겨울수련회 때 학생들의 반응이 너무 좋았던 PATH12 예배팀을 다시 초청해서 함께 찬양하고, 위로의 싱어송라이터 구현모 사역자가 찬양 콘서트를 진행했다. 그러면서 수능을 앞둔 고3들 뿐 아니라 모든 학생들과 교사들이 나의 미래를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의 사랑을 깊고 풍성하게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은혜를 받아도 우리의 현실은 크게 다르지 않다. 변함없이 11월 14일에는 수능을 치루어야 하고, 기말고사가 기다리고 있으며, 돈과 건강과 인간관계로 인한 인생의 무거운 짐은 여전히 우리 마음을 힘들게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의 시선을 우리의 문제가 아닌 하나님께 집중하게 한다. 그리고 우리를 위해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목도하고 경험하게 하신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은혜의 자리를 한번이라도 더 만들고자 발버둥치는 것이다.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고후 6:2)
하나님께서 준비하시고 일하시는 때가 있다. 신앙생활은 바로 그 은혜의 시간과 은혜의 현장에 머무는 것이다. 이번 수련회가 고등부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그런 시간이 되었기를 소원하며, 수능과 입시 그리고 내일을 믿음으로 준비하는 모든 고등부 가족들을 응원한다.
글/김보성목사,사진/고등부제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