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웹진
 
향상교회 홈페이지  향상웹진 지난호 보기 
 
 
 
 

02_<말씀묵상> 말씀대로 세상 속으로 : 도명수 집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1-30 19:33 조회203회 댓글0건

본문

                           말씀대로 세상 속으로……                              

 

 

45129b0c0c67f191ece8d10645afc36f_1580569 

 

샬롬!! 지면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할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향상교회가 가정교회로 전환한 초창기에 목장에서 저의 역할은 어떻게 하면 세상 속으로 도망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살았습니다.

 

요즘 목자로 목원들이 목장예배에 결석하게 되면 안타까움과 미워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은 연약한 인간의 심정이겠지요!!

목원이었을 때 저를 깨닫지 못함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살았으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것입니다. 형편없는 한 인간으로 주일에 어쩔 수 없이 예배만 형식적으로 참석하고 세상에 타락한 모습으로 죄악 속에 이중적으로 살아가고 있지 않을까요?

신혼 초 아내를 전도하여 신앙을 가지게 하고 믿음으로 세례받아 지금까지 살아오게 되었는데, 그때 전도하지 않았으면 지금 함께 할 수 있었을지 의문을 갖게 됩니다. 먼저 된 자가 나중된다는 말씀이 살아오면서 실제가 되었습니다. 아내는 어떻게 하든 저를 신앙 안에 있게 하려 노력했고 눈물로 기도했습니다. 아내의 신앙 초기 소망이 구역장, 권찰이었는데 목자 목녀를 하며 그 소망도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1997년 IMF와 젊은 날에 너무 번창한 사업으로 교만하여 하던 사업을 다 망해 먹고 분당에서 용인으로 교회도 향상교회를 섬기게 되었습니다. 전에 다니던 교회에서 잠시 가정교회를 하면서 목자 목녀 경험을 바탕으로 그리고 원하지 않는 예비목자가(있던 목장이 분가할 가능성이 전혀 보이지 않아) 되었습니다. 목장 분가나 해야 목자가 될 줄 알고 있었는데 교회 앞에 롯데케슬 아파트가 들어오고 그곳에서 오시는 성도들을 위한 초원이 만들어지면서 파송 목자로 저의 의지와 관계없이 목자가 되었습니다. 신임 목자가 되어 신앙의 멘토이신 이진구 장로님에게 6개월여를 함께 목자 교육과 새롭게 세상과 가정에서 신앙인으로 살아갈 방향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때 장로님 부부와 함께한 시간으로 저의 신앙관과 세상에서의 삶은 예전과 다르게 바뀌어 갔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신 것처럼 때마다 필요한 사람을 붙여 주시고,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갈 수 있는 지혜를 주심에 감사합니다.

 

45129b0c0c67f191ece8d10645afc36f_1580569 

 

그때쯤부터 초원의 밴드에 그리고 목장의 단톡방에 주일 설교와 세겹줄 기도회때마다 받은 은혜를 정리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습관을 이어 올해로 4년째 주중(월~금)큐티를 초원과 목장톡방에 본문과 해설을 정리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형식적인 습관과 시작 이후 의무감에 빠지지 않고 올리던 말씀에 언제부터인가 삶에서 내몸과 행동에 붙어있게 되었습니다. 성령님의 은혜가 아닐런지요.

 

해마다 목원들의 1년의 기도 제목을 나누고 한해동안 큐티를 하며 기도합니다. 좋으신 하나님은 저의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신 적이 없으십니다. 연말이 되어 나눈 기도 제목  응답 여부를 확인할 때마다 응답 주신 그 은혜에 감사가 넘쳐납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신앙 안에 있는 동안 교회학교 교사를 해왔드랬습니다.

어느 시기가 되어 교회학교 봉사를 그만두고 예배만 드리던 중 중지자에 피택되고 함께 임직받은 김정희 권사님의 권유로 매월 한번씩 여명학교 봉사를 2017년 한해동안 봉사하게 되었고 그 계기로 2020년 통일선교사역부에 오게 되었습니다. 올 한해도 목장과 통일선교부 가족들과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부족한 종이 참 좋으신 하나님의 응답을 기대하며 기도로 나아갑니다. 좌충우돌 보잘것 없는 저의 믿음과 행동이 함께하는 다른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기를 조심스럽게 기도합니다.

오늘 하루도 나의 선함이 하늘에 저축되기를 기도하며 주신 소명 충실이 행하는 종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위하여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도명수(통일선교사역부) 집사, 진행/조태진 웹진팀장(hswebzine@gmail.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향상웹진2020년02월호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