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웹진
 
향상교회 홈페이지  향상웹진 지난호 보기 
 
 
 
 

01_[커버스토리] <코로나19 관련> 교회 결정사항 및 성도님들께 드리는 글(당회원 일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2-29 10:49 조회494회 댓글0건

본문

코로나19 관련 결정사항 안내 (2.25 임시당회 결의 포함)

 

 

2bad62afee4fb9bb503b13791ba198b1_1582966 

 

1. 주중 예배 및 모임은 3월 14일까지 중단합니다.
① 새벽기도회, 수요기도회, 온가족기도회, 릴레이중보기도, 목장모임 등 모든 주중 모임은 중단하며, 개인별로 경건생활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매일성경 3,4월호 활용)

 

2. 주일연합예배(3월 1일, 8일)는 인터넷 영상예배로 드립니다.
“공동체와 교회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구약의 원리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고려신학대학원 기동연 교수, 출처 : 코람데오닷컴)
① 주일 오전 7:30분에 실시간 영상예배를 드릴 수 있으며, 당일 예배영상을 오전 10시 이후에 제공하겠습니다. 쉐마부서 예배는 별도로 드리지 않습니다.
② 영상예배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목자, 초원지기와 상의하시고 평원지기의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각종 모임은 3월 15일 이후로 연기하며, 긴급회의는 다자간 통화 또는 단체 카톡을 이용합니다.
① 실버목장은 3월 18일로, 봄학기 삶공부는 3월 16일로 개강을 연기하며 추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② 위원회 및 제직부서 회의 등은 다자간 통화 또는 단체 카톡을 이용해 논의해 주시고 목양지원실의 지원이 필요한 사항은 SNS를 통해 전달해 주십시오.

 

4. 교회 시설은 제한적으로 개방합니다.
① 교회 내 시설은 대예배실과 소예배실만 개방하며, 개인적으로 기도하실 분은 대예배실을
이용해 마스크를 착용하신 채로 조용히 기도해 주십시오.
② 개방 시간 : 오전 8:00 ~ 오후 6시

 

5. 기도운동, 가정예배, 온라인목장모임
① 영육간의 강건함을 유지하기 위해 기도운동, 가정예배, 온라인목장모임을 진행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6. 심방사역 및 경조사
① 성도님들을 대면하는 심방이나 병원심방, 경조사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진행하지 않습니다. 단, 긴급한 상황 발생 시 평원지기와 상의하여 주십시오.

7. 헌금 봉헌은 인터넷뱅킹 또는 텔레뱅킹을 이용해 주십시오.
인터넷뱅킹으로 헌금하셔도 마음과 정성이 담겨있는 헌금을 하나님은 기뻐 받으십니다.
① 일반회계 헌금 ◆ 신한은행 140-010-276511(향상교회 헌금)
• 본인이름+헌금이름 •십일조-십/감사헌금-감/선교헌금-선/건축헌금-건/주일헌금-주
받는분 란에 “베드로-십”, “요한-감”, “야고보-선” 등으로 표기합니다.
② SOS 뱅크 ◆ 신한은행 140-011-377591(향상SOS뱅크)
③ 향상교회드림뱅크 ◆ 신한은행 100-033-562960(향상드림뱅크)
④ 분립교회 헌금 ◆ 신한은행 100-033-223562(향상(분립헌금))

 

8. 기타 안내
① 주보, 가정예배지는 홈페이지에서 열람, 출력 가능
② 매일성경은 목양지원실을 방문하여 구매 가능(쉐마부서 큐티책은 식당에서 자율 수령)
③ 성탄헌금 미집행 잔여액 500여만원과 3월 15일에 드릴 사랑나눔헌금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지역의 미자립교회와 지역민들을 위해 사용 예정(임시당회 결의)

 

 

 

 

 

- 코로나19 관련 성도님들께 드리는 글 -

향상교회 모든 성도님들께 우리 주님의 평안을 전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 나라가 고통하며 신음하고 있습니다. 향상교회 성도님들의 가정과 일터, 그리고 소중한 일상들을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더불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부름 받은 교회가 불안과 고통에 처한 이웃들을 어떻게 섬길 수 있을지 깊이 고민하며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미 아시는 대로, 향상교회 당회는 2월 25일(화) 밤 임시당회를 열고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을 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부끄럼 없는 결정을 하고자 심사숙고했고, 교회를 지키고 이웃을 섬기는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지 하나님의 뜻을 구했습니다. 

 

  임시당회에서 결의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월 26일부터 3월 14일까지 주중예배와 모임(목장모임, 수요기도회, 새벽기도회, 온가족기도회, 릴레이중보기도)

    은 중단한다.

  2. 3월 1일과 8일, 두 주간 한시적으로, 주일예배는 인터넷 영상예배로 드린다.

  3. 작년 성탄헌금 중 미집행 분과 올해 3월 사랑의 헌금 전액을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이웃을 위해 사용한

    다.

 

 향상교회 성도 여러분! 당회의 이런 결정이 교회와 성도님들을 지키는 동시에 우리가 섬겨야하는 이웃을 지키기 위한 결정이라는 것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역 당국을 비롯한 관련 기관에서는 지금부터 두 주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장을 억제할 수 있는 중대한 기간으로 판단하고 대규모 집회나 회집을 자제해 주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교회는 마땅히 예수님의 생명과 기쁨을 이웃들에게 전해야 하는데,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질병과 절망을 전파하게 된다면 이보다 더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향상교회 성도 여러분, 마음 모아서 기도해 주십시오. 

먼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속히 종결되고, 확진자들이 건강을 되찾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과 방역 당국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이번 사태로 경제적, 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입고, 신음하며 고통 받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비록 우리가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없을지라도, 성령님께서 우리를 평안의 매는 줄로 하나로 엮어 주실 것입니다(엡 4:3). 그리고 두 세 사람이 모인 그곳에서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실 것입니다(마 18:20). 

 하나님께서 우리를 교회로 불러주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흩어지는 교회가 되어 더 간절히 하나님을 예배할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의 빛과 소금, 그리고 평화의 사도로서의 부르심을 충성스럽게 감당할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님께서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실 것입니다(마 28:20). 

2020227

향상교회 당회원 일동

 

 

 

​ 글/향상교회 당회 제공, 진행/조태진 웹진팀장(hswebzine@gmail.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향상웹진2020년03월호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