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웹진
 
향상교회 홈페이지  향상웹진 지난호 보기 
 
 
 
 

02_<만나고 싶었습니다> 향상교회 고등부 임은석 목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은숙 작성일20-10-30 12:36 조회467회 댓글0건

본문

<만나고 싶었습니다

향상교회 고등부 임은석 목사

 

d5851789906f65273b68837fde5b9580_1604148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비대면 예배가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교회를 떠나는 다음 세대가 늘어나고 있어 참 많이 고민이 되는데요...
어지럽고 혼란스러운 이 상황에서 새로부임하여 향상교회 다음 세대인 향상 고등부를 이끌어 나가주실 임은석 목사님을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목사님~ 만나 뵙고 싶었습니다. 본인소개 부탁합니다?

 

 저는 임은석이라고 합니다. 아내 안다영 사모,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 임주성 세가족입니다.

 현재는 유림동 사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유림동 사택에서 함께 살고 있는 류대형목사님, 배하주목사님과는 신학대학원 동기이구요.

 

목회자가 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버지께서 시골교회에서 목회를 하셨습니다. 아버지가 살아가시는 모습이 늘 존경스러웠습니다. 그런 아버님의 영향을 받아 고신대 신학과를 입학하게 되었구요 수순대로 밟아가게 되었습니다. 군 제대후 대학교 2학년때부터는 전도사로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향상교회로 부임하기 전에는 부천 의성교회에서 사역하였는데요 청년부를 담당했었습니다.

 2년전에 캐나다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그곳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가 향상교회의 부름을 받아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향상교회로 오시게 되셨는지요?

 

 김보성 목사님께서 울산신정교회로 부임을 하신후 향상교회에서 고등부 목사님을 찾고 계셨나 봅니다. 캐나다에서 공부를 하고 있던 저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아직 공부를 마치질 못해서 들어올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향상교회는 정주채목사님이 사역하실때부터 눈여겨 보고 있던 곳이고 함께 사역하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했었습니다.

 공부를 다 마치지 못했지만 결심을 하고 향상교회의 부름에 순종을 했습니다.

 세과목이 남아 있는데 온라인으로 할수 있는 여건이 되어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향상교회에서 부름을 받은후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민은 조금 했지만^^) 이곳에 와 있습니다.


 

d5851789906f65273b68837fde5b9580_1604148

 


어떤 사역을 담당하시게 되시나요?

 

 고등부 사역을 담당하게 됩니다. 기독교세계관을 공부를 했는데요,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기독교세계관을 전할수 있는 사역을 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대학생 이상의 청년사역을 주로 해왔고, 청소년들을 오랜만에 만나게 되어 긴장도 되고 설레이는 마음도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으셨던 김보성목사님의 후임으로 오게되어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래도 제가 훨씬 젊기 때문에 그것으로 어필을 해보겠습니다^^^

 

향상교회 고등부의 첫 인상은 어떠셨나요?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지 기대반 고민반으로 첫 만남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만남은 전체 카톡방에 아이들에게 영상으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전체 카톡방에서는 반응이 없어 걱정을 했는데,저에게 개인적으로 답장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따뜻하고 성숙한 아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현장예배도 재개가 되어 예배도 함께 드렸는데 마스크 때문에 아이들이 얼굴을 제대로 볼수 없는 것이 제일 아쉬운 부분입니다.

 

d5851789906f65273b68837fde5b9580_1604148

 

 

빨리 끝날 것 같지 않은 코로나시대인데요 앞으로 향상교회 고등부사역은 어떤것에 중점을 두고 하실것인지요?

 

 시작한지 두주가 되었는데요..WISH 라는 유튜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예배가 진행되어 예배는 함께 드리고 있지만, 함께 모여 교제할수 없는 상항에서 아이들과 함께 소통할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찾고 있었습니다.

 ‘WISH’소원이라는 뜻도 있지만, 제가 하고 있는 ‘WISH’의 뜻은 위시위로의 시간이라는 뜻과 ‘WE(우리)’의 시간입니다.

설교가 아닌 조금 더 편하고 재미있는 대화,음악(목사님,찬양팀이 노래를 하구요, 악기를 연주하는 아이들의 직접 참여도 있답니다) 등등 재미있고 유쾌하고 편안한 시간으로 조금씩 조금씩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첫회를 찍고 모니터를 해보니 성경이 없는데도 설교같고,트랜디한 곡으로 선정하여 부르신 목사님의 노래도 기도회 같았다고 하네요^^)

 

향상교회의 첫 인상은요?

 

 아쉽게도 상황이 상황인지라 성도님들과의 만남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같이 사역하게 된 좋으신 교역자분들을 만나게 되어 행복합니다.

 

 

최근기도제목은요?

1.가족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수 있도록(특별히 자녀 임주성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수 있도록)

 

2.고등부 아이들과 더 가까워 질수 있도록 지혜주시기를

 

어려운 상황에서 저희 향상교회로 와주신 임은석 목사님~~

기사거리를 만들어 주시려고 애써주신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향상교회 고등부가 목사님과 함께 하게 되어 참 많이 든든합니다.

그리고 아무도 주지 않으신다는 ‘DAVIDs TEA’ 감사했습니다.

 

취재/이은숙 기자(yeounim_111@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향상웹진2020년11월호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