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웹진
 
향상교회 홈페이지  향상웹진 지난호 보기 
 
 
 
 

08_<교역자 동정>유치부 박미화 전도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4-28 22:37 조회118회 댓글0건

본문

유치부 박미화 전도사입니다

 

 

9d018be1cdc123cc6b0e296d2e4dfc9f_1619700

 

Q.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박미화 전도사입니다. 착하고 신실한 남편과 사랑스런 두 딸과 함께 파주에서 살고 있어요. 남편은 파주에 있는 9사단 백마부대 기드온교회를 섬기는 군선교 사역자예요. 큰딸 예나는 초등학교 3학년이고, 막내 예서는 일곱 살이에요. 스무 살 때부터 사역을 시작하여 예나를 낳은 이듬해 1년을 빼고 쉼 없이 사역했네요. 하나님이 20여 년을 쉼 없이 사역하게 하셨네요. ^^ 

고신교단 총회교육원에서 10년간 연구원으로 교재개발과 큐티사역 등 다양한 훈련을 받았고 총회교육원의 지원으로 교육심리학을 공부하였습니다. 교회교육을 하면서 신학전공만으로 부족함으로 많이 느꼈는데, 교육심리학을 배우며 교육적 소양을 쌓을 수 있었어요.

 총회교육원 퇴사 후 유아교육학을 공부할 기회가 주어졌고, 2020년에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어요. 학위논문 주제가 성경 오감 놀이와 관련된 것인데, 이를 기반으로 ‘향기나무교육개발원’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주중에는 향기나무교육개발원 대표로 가족을 위한 성경 놀이 보급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Q.향상교회 첫인상은 어떤가요?

 이전에 2006년부터 2010년까지 향상교회에서 사역하다 10년 후 이렇게 다시 향상교회로 다시 오게 되었어요. 10년 전에도 따뜻하고 사랑 많은 교회였는데, 여전히 저를 따스하게 반겨주시고 품어주셔서 감격스럽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Q.어떤 부서를 맡게 되셨는지, 부서에 대한 비전과 계획 진행 상황은 어떤가요?

 유치부를 맡았습니다. 유치부의 비전은 “믿음 안에서 사는 아이들! 믿음 안에서 사는 가정! 믿음 안에서 사는 교사!”입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2:8~9).” 말씀 붙잡고 기도하며 나아갑니다. 코로나19팬데믹 상황에서 자녀를 향한 신앙교육에 한계와 어려움이 많으나 모든 선생님이 우리 자녀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이 어찌하든지 멈추지 않도록 기도하며 애쓰고 있습니다. 코로나19팬데믹 상황에 ‘어떤 방법이 가정과 우리 자녀들에게 가장 유익한 방법이 될까’를 고민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로 부모님과 친구들의 믿음이 더욱 견고하게 세워질 수 있도록 돕는 유치부가 되겠습니다. 

 

Q.코로나로 소통이 어려운 시기인데 전도사님만의 소통 노하우가 있나요?

  부임하면서 코로나19팬데믹으로 정말 소통이 어렵다는 것을 절실히 경험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어떻게 부모님과 친구들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까요? 영상전화를 해보기도 하고, 실시간 교육과 온라인예배를 통해 만나기도 하지만, 참 어렵습니다. 더욱 소통의 지혜를 구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Q.끝으로 교회나 성도님들께 부탁드릴 말씀이나 인사 부탁드립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8:38-39)”말씀을 나누고 싶습니다.

 그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를 지나지만 어떤 역변의 환경이 온다고 해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없이 우리를 향하며 강한 권능으로 우리를 붙잡고 있음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날마다 경험하며, 그 사랑을 힘들어하는 교회 지체들에게 흘려보내는 향상교회 모든 성도님 되시길 기도드리며 축복합니다. 

 

글, 사진/ 박미화 전도사, 진행/정경희 기자(3377man@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향상웹진2021년05월호 목록

게시물 검색